본문 바로가기

목과 어깨질환/스마트폰증후군

목이 휘었어요, 거북목 증후군 증상. 거북목 치료방법! [강남 거북목교정병원]

목이 휘었어요, 거북목 증후군 증상. 거북목 치료방법! [강남 거북목교정병원]

 

 

안녕하세요~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오늘은 목이 휘었어요라며 거북목 증후군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을

 

위해서 거부목 증후군과 거북목 치료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증후군의 종류로서 평상시 생활습관이나 동작에 따라 오는 거북목증후군은

 

목이 거북이처럼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거북목증후군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대부분 목이 휘었어요 라며 병원을 방문하십니다.

 

그럼 거북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북목이란?

 

목이 휘었어요라며 병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의 질환인 거북목증후군의 거북목은

 

목을 앞으로 뺀자세를 거북목이라고 합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경추 전만이라고 불립니다

 

이 거북목증후군은 아래쪽 목뼈는 숙이고 윗쪽 목뼈와 머리뼈는 뒤로 꺽여져,

 

거북이 목과 닮은 형태로 목을 쭉 빼고 앞을 보는 자세를 말합니다.

 

 

 

 

 

 

 

목이 휘었어요라며 병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의 질환인 거북목증후군 원인

 

거북목증후군의 원인은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없을수록 거북목증후군이 생깁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많이 하는 최근에는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거북목증후군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많은 젊은 연령대의 분들이 목이 휘었어요 라며 병원을 방문하십니다

 

거북목증후군은 통증등 다양한 문데를 일으킵니다

 

 

 

 

 

 

거북목증후군의 증상

 

목이 휘었어요라며 오시는 분들의 질환인 거북목증후군의 증상으로는

 

뒷목과 어깨가 결리고 아플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는 상태가

 

장기화되면 근막통증 증후군이 생겨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있을때에도

 

통증은 지속됩니다. 그리고 뒤통수 아래 신경이 머리뼈와 목뼈 사이에 눌려서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을 수면을 방해해서 금방 피로해지는 등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북목증후군의 예방법

 

거북목증후군의 예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슴을 천장을 향하게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어깨는 자연히 펴지고 아래쪽 목뼈의

 

배열이 바로 잡히게 됩니다. 컴퓨터 화면은 눈높이에 맞추고 되도록이면 화면은 큰것을

 

사용하며 글자크기는 큰 글자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몸에

 

가까이 붙여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운전할 때는 후방 거울을 조금 높게 맞추도록 합니다.

 

 

 

 

 

 

 

연세튼튼정형외과만의 거북목증후군 치료

 

연세튼튼정형외과는 의학적으로 검증되고 인증된 거북목증후군의 비수술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주사

 

원장님이 직접 시술합니다. 인대강화주사, 미세유착박리주사, PRP주사, 줄기세포주사

 

2. 체외충격파치료

 

원장님의 감독하에 거북목증후군에 관한 전문물리치료사가 시행합니다.

 

3. 전문물리치료

 

거북목증후군에 특화된 물리치료를 시행합니다.

 

4. 어깨도수치료 및 근력강화운동치료

 

거북목증후군에 관한 전문운동치료사와 함께 운동치료센터에서 시행합니다.

 

기본적으로 상기4가지 치료법을 조합하여 환자들에게 극대화된 치료를 합니다.

 

또한 치료받은 환자들이 목이 휘었어요 라며 거북목증후군이 재발하지 않게

 

재발방지프로그램 등 타병원과 차별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세튼튼정형외과 원장님은

 

3,000여건 이상의 어깨수술과 10,000여명 이상의 어깨 비수술 치료를 하였습니다.

 

어떤 질환이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럼 [목이 휘었어요]라며 거북목증후군으로 고생을 하고 계신다면

 

분당선 한티역에 있는 연세튼튼정형외과를 방문해 주세요~!

 

친절하고 확실히 진료해드리겠습니다.

 

 

 

 

 

연세튼튼정형외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목이 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