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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튼튼정형외과
강남 논현동 학동역, 정형외과 및 통증의학과 전문의 진료 및 치료, 친절하고 성실한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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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2014. 12. 24. 01:28 카테고리 없음

팔근육키우기에는 어떤 운동이 좋을까?









안녕하세요 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굵고 묵직한 팔뚝은 여성들에게 남성미를 부각시킬 수 있는

신체부위입니다. 


이런 팔뚝을 만들기 위해서는 팔 근육을 키워주시는 운동이

꼭 필요한데요, 


오늘은 저희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팔근육키우기에 도움이되는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팔근육키우기 :: 아령


아령을 이용하여 상완이두근을 키우는 운동법입니다. 


어깨에서 팔꿈치까지 움직이지않도록 고정하고

팔꿈지 아래의 힘으로 아령을 들었다 내렸다를 반복해주세요. 


상완이두근과 전완굴곡근을 이용하기 때문에 

팔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되는데요, 


너무 무거운 아령을 들지않고 역량에 맞도록

무게 조절을 하여 진행해주세요.









팔근육키우기 :: 철봉


철봉을 이용한 턱걸이 운동은 팔근육과 어깨, 등 근육을

한번에 키울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철봉을 처음 시도하는 분들이라면 오래 매달리기부터

시작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어깨 넓이보다 조금 좁다고 생각될

정도 넓이로 철봉을 잡은 뒤 몸이 흔들리지않도록 올라가주시면 되는데요,


팔을 구부릴 때는 몸을 끌어 올린 뒤 호흡을 하며 천천히

내려오시면 됩니다.









팔근육키우기 :: 벤치


벤치를 이용한 팔근육 운동법입니다.


의자나 탁자를 이용해서도 할 수 있는 운동법인데요,

엉덩이 옆에 양손을 짚고 허리를 핀 뒤 시선을 정면에 두고

팔로 지탱하여 엉덩이를 들고 팔이 수직이 될때까지 구부려주는 운동입니다. 


내려올때는 천천히 삼두근의 힘을 이용하여 내려옵니다. 


엉덩이가 벤치에서 멀어지지않도록 주의하며 

15회씩 3세트 진행해주세요.









오늘 저희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알아본 팔근육 키우기,

도움이 되셨나요?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들로 포스팅해보았는데요, 


하루 삼십분 운동에 투자해준다면 건강뿐만 아니라

멋진 몸을 만들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깨 질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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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2동 | 연세튼튼정형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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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어깨특화클리닉, 어깨통증, 목통증, 허리통증, 관절통증 연세튼튼정형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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