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tal 4,281,332
  • Today 35
  • Yesterday 38

블로그 이미지
연세튼튼정형외과
강남 논현동 학동역, 정형외과 및 통증의학과 전문의 진료 및 치료, 친절하고 성실한 치료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오십견에좋은체조 간단한 덤벨 운동#








안녕하세요 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노화로 인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어깨 질환 오십견,

들어보셨나요?


오십대에 발병율이 높게 나타난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최근에는 삼십견이나 사십견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발병 연령대가

낮아지고있다고합니다. 


오늘은 저희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오십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과 함께 오십견에 좋은 간단한 덤벨 운동법까지

알아보는 시간 가져볻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이란?


오십견은 오십대에 흔하게 발병하는 어깨질환이라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견갑관절주위염이 정식 명칭이며 

오십대에 접어들면서 어깨의 퇴화속도가 빨라지고 관절막이나 인대가

서서히 굳어져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통증을 유발하게됩니다.


오십견으로 인한 대표적인 증상은 팔을 앞뒤로 올릴 때 심한 통증이 느껴지고

증상이 심한 경우 참을 수 없는 통증이 나타나 어깨 자체를 움직이는데

어려움이 생기기도합니다. 







오십견에 좋은 체조 :: 전거근, 상두근, 승모근 강화 


간단한 덤벨을 이용하여 오십견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체조방법입니다. 


덤벨을 준비해주시고 사진과 같이 엎드린 상태에서 덤벨을 쥔 뒤 

팔을 아래로 편안하게 내려주세요. 


팔꿈치가 90도가 되도록 앞으로 구부리고 천천히 올렸다가 잠시 버틴 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위의 방법이 끝나면 처음 상태에서 팔을 옆으로 천천히 들어 올렸다가 

잠시 버틴 뒤 천천히 내리는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오십견에 좋은 체조 :: 승모근 강화, 견관절 안정화 


승모근을 강화하고 견관절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체조법입니다. 


누운 상태에서 덤벨을 쥐고 팔을 양쪽으로 편 뒤 위로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위로 올렸다 정지하는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오늘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알아본 간단한 덤벨운동,

도움이되셨나요?


어깨 질환은 늦기 전에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깨만을 연구하여 수많은 노하우로 통합치료프로그램을 완성한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특화된 진료프로그램을 통해

비수술로 어깨 통증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2동 | 연세튼튼정형외과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어깨특화클리닉, 어깨통증, 목통증, 허리통증, 관절통증 연세튼튼정형외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