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과 어깨질환/일자목/굽은등/둥근어깨

등이 굽었어요, 굽은등 치료방법. [강남 체형교정클리닉]

등이 굽었어요, 굽은등 치료방법. [강남 체형교정클리닉]

 

 

안녕하세요~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오늘은 등이 굽었어요라며 내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굽은등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등이 굽었어요 라며 내원하시는 분들의 공통점은

 

잘못된 자세를가지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럼 굽은등 치료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굽은등?

 

교정치료를 받아야 하는 굽은등은 등이 구부정한 상태로 굳어져

 

있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주로 바르지 못한 자세로 발생됩니다.

 

스마트폰 등 휴대용전자기기를 가까이 대고 사용하는 경우,

 

체중이 과다하게 나가 자세가 어쩔수 없이 부적절한 자세를 오랫동안 지속하는 경우,

 

컴퓨터 모니터를 눈의 높이보다 아래 있는 경우

 

공부를 할 때 책을 너무 가까이 대고 보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를 가지신 분들이 등이 굽었어요라며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세튼튼정형외과의 굽은등 치료방법

 

연세튼튼정형과의 굽은등 치료방법으로는 비수술 유막치료가 있습니다.

 

굽은등 치료의 핵심은 어깨도수치료와 운동재활치료입니다.

 

어깨도수치료는 잘못된 자세로 잘못된 체형을 원래상태로 복구시키는 치료를 하며

 

운동재활치료는 어깨, 목의 관절막과 각 부위의 인대 강도를 증강시킵니다

 

 

 

 

 

 

연세튼튼정형외과의 굽은등 치료결과

 

위의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비수술 유막치료후

 

굽은등이 펴진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세튼튼정형외과는 굽은등 교정치료받은 환자분들이

 

다시 등이 굽었어요 라며 내원하는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프로그램과

 

철저한 환자를 위한 1:1맞춤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굽은등 교정치료는 초기에 받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질환으로

 

진화되어 만성 피로와 통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분당선 한티역에 있는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비수술 유막치료 받으시고

 

확실히 굽은등 교정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