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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튼튼정형외과
강남 논현동 학동역, 정형외과 및 통증의학과 전문의 진료 및 치료, 친절하고 성실한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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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십견에 좋은 체조 뭐가 있을까? [강남 정형외과]

 

 

안녕하세요~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오십견에 좋은 체조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퇴행성 질환인 오십견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오십견에 좋은 체조를 하시면 오십견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그럼 연세튼튼정형외과의 오십견에 좋은 체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덤벨을 이용한 운동법

 

오십견에 좋은 체조로 덤벨을 이용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전거근, 상두근, 승모근 강화운동으로 덤벨을 쥐고  팔을 아래로 뻗고 90도가

 

되도록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전방으로 천천히 올렸다가 잠시 유지한 후 천천히 내립니다

 

그리고 반복합니다

 

두번째로 덤벨을 쥐고 팔을 아래로 뻗고 팔을 옆으로 쭉 뻗어서 천천히 올렸다가

 

잠시 유지 한 후 천천히 내린 후 반복합니다

 

 

 

 

 

 

 

세라 밴드를 이용한 운동법

 

세라 밴드를 이용하는 것도 오십견에 좋은 체조입니다

 

어깨 가동범위를 증진하는 것으로 한쪽 팔을 위로하고 다른 한쪽 팔을 아래로

 

하여 밴드를 잡습니다. 위쪽에 있는 팔로 천천히 끌어당겨서

 

가동 범위를 넓힙니다. 그리고 반복합니다.

 

 

 

 

 

 

오십견에 좋은 체조 할때 유의사항

 

오십견에 좋은 체조를 하실때 정확한 자세를 가지고

 

하셔야 하며 10~20초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호흡은 자연스럽게 하며

 

무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오십견 질환을 가지고 계신분이나

 

오십견증상이 올 것 같은 분은 오십견에 좋은 체조를 항상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오십견 질환이 심해진다면

 

분당선 한티역에 있는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오십견 비수술 치료 받으시고

 

완쾌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어깨특화클리닉, 어깨통증, 목통증, 허리통증, 관절통증 연세튼튼정형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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