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통증 특화진료

어깨에서 소리난다고 다같은 질환일까?[강남구 정형외과]

어깨에서 소리난다고 다같은 질환일까?[강남구 정형외과]

 

 

 

안녕하세요~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어깨에서 소리나는 질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어깨에서 소리가 난다고 해서 모두 같은 질환은 아닙니다

 

정확한 검사후 에 질환에 맞추어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럼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질환 몇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질환인 회전근개파열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질환으로는 회전근개파열이 있습니다.

 

본인이 잘모르고 있는 사이에 회전근개에 손상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예로 준비운동을 하던 중 어깨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이가 드신 분이라 그냥 오십견이라고 생각하고 무심히 지나쳤는데

 

갑작스러운 통증때문에 검사를 해보니 전에 잠시 삐끗했던 어깨가 그동안

 

파열이 서서히 진행되었던 것입니다.

 

 

 

 

 

 

 

어깨에서 소리나는 질환인 충돌증후군

 

 

어깨에서 소리나는 질환으로는 충돌증후군이 있습니다

 

충돌증후군은 어깨 관절막과 힘줄 인대 및 점액낭의 염증이 심해져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팔을 그냥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잘 모를수 잇으나

 

특정자세, 즉 주로 팔을 옆으로 올려서 90각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심한 통증을 느낍니다.

 

 

 

 

 

 

 

어깨에서 소리가 난다면 단순 통증으로 무시하지 말고

 

학동역 9번출구에 있는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정확한 검사후에 적절한 치료하시고 쾌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