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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튼튼정형외과
강남 논현동 학동역, 정형외과 및 통증의학과 전문의 진료 및 치료, 친절하고 성실한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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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2015. 1. 6. 02:19 카테고리 없음

어깨넓히는운동 어깨깡패되려면?







안녕하세요 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남자들의 로망 어깨깡패!


어깨 넓히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저희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멋진 남자의 상징 넓은 어깨를 만드는데 도움이되는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 넓히는 운동 -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는 어깨와 가슴, 팔 운동을 한번에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하루에 50회씩 꾸준히 해주신다면 어깨를 넓히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횟수를 조금씩 늘려가도록하고

몸이 늘어지지않도록 바른자세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3~15회씩 3~5세트를 반복해주세요.


*숙련자분들이라면 의자에 다리를 올려놓고 실시해주세요.

대흉근 발달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어깨 넓히는 운동 - 수영


수영은 어깨를 주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운동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깨근육을 발달시키는데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유산소 운동이면서 신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는 수영은 

어깨와 팔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어깨 근육이 자연스럽게 발달하고

상체의 잔근육들을 골고루 사용해 넓은 어깨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어깨 넓히는 운동 - 턱걸이


턱걸이는 상체와 등근육을 사용하는 운동법입니다. 


초보자 분들이라면 손을 어깨넓이로 벌린 상태로 철봉을 밖에서 

안쪽으로 ㅇ잡아 시작하여 일주일간 5~6세트 반복해주세요. 


익숙한 숙련자들 분들이라면 손등이 보이도록 철봉을

뒤에서 아래로 잡고 진행해주시면됩니다. 


많은 근육을 사용하므로 천천히 갯수를 늘려 

무리하지않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저희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알아본 어꺠 넓히는 운동,

도움이 되셨나요?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지않는다면 

어깨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운동 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충분히 풀어주도록하며

부상이 생겼을 때는 즉시 병원을 방문해주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어깨 질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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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2동 | 연세튼튼정형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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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어깨특화클리닉, 어깨통증, 목통증, 허리통증, 관절통증 연세튼튼정형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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