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과 어깨질환/[어깨]결림/통증/뭉침

체외충격파치료의 모든 것!

체외충격파치료의 모든 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사무실에 앉아서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이나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느라 애쓰는 수험생들 모두 어깨와 목의 통증을 호소하시며 저희 연세튼튼정형외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진단도 받기 전에 급한 마음에 수술에 대해서 물어오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희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는 될 수 있으면 비수술통합치료 프로그램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비수술통합치료는 극심한 어깨 통증에 무조건 수술적 요법을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과 비수술에서의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자 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프로그램을 진단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연세튼튼정형외과에서 실시하고 있는 비수술 치료프로그램들은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고, 수술치료보다 오히려 치료기간도 훨씬 짧은 편입니다.



비수술통합치료의 한 단게인 체외충격파치료는 관절막과 인대의 유연성을 복원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한 필수 치료과정인데요, 특히, 시술 부위에 화학적 변화라 복합체를 형성해 통증감소치료가 가능하며 충격파장으로 주변 조직과 뼈를 자극해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와 함께 혈액공급을 촉진합니다.


또한 체외충격파치료는 비수술 치료이기 때문에 인체에도 무해하고 조직을 치류시키는 근복적인 치료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주 1~2회의 시술로 치료환자 80% 이상이 통증이 없어지거나 감소되는 경험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연세튼튼정형외과의 인기 시술 중의 하나입니다. 



체외충격파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 중의 하나는 바로, 체외충격파치료의 안정성에 관한 것인데요, 유럽과 미국뿐 아니라 다른 여러 나라들에서도 만성 근골격계 질환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것이 이 체외충격파치료이며, 올림픽 경기 기간에 공식적으로 운동선수들을 치료하는 안전한 시술법이기 때문에 안정성 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답니다.


연세튼튼정형외과를 찾으시는 많은 분들이, 어깨와 목을 수술로써 빠르게 통증을 가라앉히고 싶어하시지만 실제로 수술이 비수술에 비해서 치료 기간도 더 길고 회복기간 역시 더 길기 때문에,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부작용도 거의 없는 체외충격파 치료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어깨와 목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술을 고려하시기 전에 먼저 연세튼튼정형외과를 찾으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신 후, 비수술통합치료 체외충격파치료의 탁월한 치료 효과를 누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