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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과 어깨질환

어깨통증에좋은체조와 생활습관!

어깨통증에좋은체조와 생활습관!





안녛아세요 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어깨 통증은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현대에 

학생부터 직장인, 주부등 흔하게 나타나고있는 증상입니다. 


이런 통증은 가볍게 나타났다 사라졌다를 반복하지만

심한 경우 참을 수 없는 통이 나타나며 어깨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오늘 연세튼튼과 함께 어깨통증에좋은체조와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에 좋은 생활습관!


1.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시 고정된 자세로 오랜시간

유지하지않도록한다.

2.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고개나 허리를 숙이는 행동은 피한다.

3. 컴퓨터의 모니터는 반드시 눈높이에 맞춘다.

4. 가방은 한쪽으로 매지않고 나이가 어릴수록 캐리어를 끌도록한다.

5. 골반에 변형을 줄 수 있는 다리를 꼬는 행동은 자제한다.

6. 엎드려 자지않는다.

7. 잦은 스트레칭으로 근육이 굳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어깨통증에 좋은 체조


어깨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은 어깨질환의 재발을 방지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한쪽팔을 대각선으로 두고 나머지 팔은 대각선으로 둔 팔을 감싼 뒤

눌러서 스트레칭해줍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해주세요.





2. 한쪽 팔꿈치를 머리 뒤로 올린 뒤 구부리고 나머지 팔로 팔꿈치를

잡아 당겨 스트레칭해줍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해주세요. 





3. 한쪽팔은 허리 뒤에 놓고 나머지 팔로 머리를 잡은 뒤

목을 잡은 방향으로 스트레칭해줍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해주세요. 





4. 두 손으로 턱을 잡은 뒤 뒤로 밀어주세요. 

손에 깍지를 끼고 머리 뒷부분을 밀어줍니다. 





어깨통증 치료 연세튼튼정형외과


어깨만을 연구한 연세튼튼정형외과입니다. 


연세튼튼에서는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치료를 스케쥴링하여 

효율을 높이고 수술비나 입원비가 들지않아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치료와 수술 사례로 특화된 진료프로그램을 완성하였는데요,

연세튼튼만의 비수술통합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어깨 통증 바로 잡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하세요. 


늦기 전에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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